iorte
항저우 시후-룽징차 본문
서호 용정은 중국 10대 명차이다. 녹차는 저장성 항저우시 시후 룽징(龍井)촌 주변 산에서 생산돼 1200여 년의 역사를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다.청건륭(淸建隆)이 항저우(杭州)의 시후(西湖)를 여행할 때 시후(西湖) 용정차는 사봉산 아래 호공묘 앞 차나무 18그루를 '어차(御茶)'로 봉했다.서호 용정은 외형과 내질의 우차에 따라 1~8등급으로 나뉜다.
특급 서호 용정차 납작하고 매끈 꼿꼿하고, 연둣빛과 초록빛을 머금은 향으로 신선하고, 상큼한 맛이 일품이며, 잎사귀가 가늘고 보드랍다.청명절 전에 채취한 용정차는 명전 용정(龍井)으로, 서호 용정차는 서호와 마찬가지로 사람, 자연, 문화의 삼자의 완벽한 결정체다.
롱징차의 전설이 있다.
고대 마을에는 샘물이 있었다고 전해지며 샘물은 용이 내린 물처럼 끝이없고 신선하고 향긋했다. 마을 사람들은 용의 머리를 돌로 조각하여 용의 입에 꽂아용의 입 에서 샘물이 솟아 오르고 계속 흐르도록했습니다. 나중에 한 풍수가가이 봄을지나 샘물을 마 셨는데, 그는 그것이 마술 적이라는 것을 알게되었고 마을 사람들이 식수를 저장할 우물을 만들 것을 제안했습니다. 그래서 마을 사람들은 여기에 우물을 지었고 우물 이름은 롱징입니다.
용은 용정 마을 사람들의 마음 속에 매우 신성하며 마을 이름이 용징의 이름을 딴 후 마을 사람들은 용을 신으로 숭배하기 위해 마을 남동쪽에 용 사원을 세웠습니다. 매년 두 안양축제 중 음력 5 월 5 일에 마을 주민들 은용공을사찰 밖으로 나가 마을 동쪽의 용공단청강 강으로 가서 용수에서헤엄치 도록 초대 합니다. 광경은 매우 웅장합니다. 해마다 용 정촌 사람들은 용을 계속 숭배하며 유산은 변함이 없습니다. .